外貌也是競爭力:為什麼韓國男性整容諮詢劇增?

整容早已不再是女性的專利了,男性對整容的關心也隨著越來越開放的社會意識逐漸增加。在韓國,近來不少男性也意識到外貌也是競爭力,甚至為了在就業時得到加分而選擇進行整容手術哦!

요즘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은 여성들 못지않다. 피부에 좋다는 화장품 사용과 깔끔하면서도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은 기본이고 깨끗하고 탄력있는 얼굴을 위해 피부관리도 마다하지 않는다.

最近男性對外貌的關心並不少於女性。使用據說對面板好的化妝品和既顯得乾淨又能夠突顯外貌的化妝是基本,為了保持乾淨而有彈力的臉,他們甚至並不拒絕進行面板管理。

그만큼 남자들 사이에서도 ‘꾸미고 가꿔야 한다’는 인식이 자연스럽게 퍼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這正好說明了“應該要打扮修飾外貌”的認識在男性之間自然而然地傳開了的現實。

이러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성형외과를 찾는 남자들도 부쩍 많아졌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자신의 외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하는 ‘외모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함은 옛 이야기가 되어 가고 있다.

與這種氛圍相符的是去整形外科的男性猛然增多了。然而,基本上那些都對自己的外貌很在意,對自己的外貌不滿意或者想要改善不足的部分而進行“外貌升級”才去整形外科的已經逐漸成為過去了。

최근에는 가을학기 조기취업 및 대기업 공채 등 취업시즌을 맞아 면접대비용 성형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그 동안 쌓아온 취업 스펙에 ‘외모 경쟁력’까지 갖출 경우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으며, 그 자신감으로 바탕으로 취업 후 업무 성취도도 높일 수 있다.

近來,為了迎接秋天學期(指韓國9月份開始的第二學期)的早期就業和大企業的公開錄取等就業季的來臨,對應付面試用的整容的關心正在急速增加。在自己一直以來積累的個人履歷上再具備“外貌競爭力”能夠成為加分專案,並且以外貌自信感為基礎,在就業後也能提高工作成績。

더라인 성형외과 전정환 원장은 “외모에 눈 뜬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미적인 부분에서 새롭게 변화하기를 원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지만 지난 2~3주 전부터는 취업시즌을 준비하기 때문인지 외모 경쟁력을 대비한 남자들이 병원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THELINE整形外科的全正煥(音)院長表示:“關注外貌的男人越來越多的同時,雖然想要變得更好看而到整形外科的人很多,但從過去2~3周前開始,可能是準備就業面試的原因,想要提高外貌競爭力的男性都找到醫院來了”。

전 원장에 따르면 남자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성형수술을 꼽자면 바로 ‘코수술’와 ‘쌍꺼풀수술’로 대부분 자연스럽고 깔끔한 성형을 원하고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상담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根據全院長的話,男性最想要做的整形手術算是“隆鼻”和“雙眼皮手術”,想要自然而清朗的整容效果,打算變換形象的人在諮詢中佔了大部分。

일부 휜 콧대나 매부리코 등 교정 수술도 있지만 남자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코성형은 여성처럼 코끝이 올라간 스타일보다는 묵직하고곧게뻗은 콧대를 잘 살리는 것으로 ‘남성스러움’과 ‘신뢰감’을 더 강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雖然也有部分人是來矯正歪鼻子或鷹鉤鼻等的,但比起像女性一樣鼻尖往上翹的型別,男性們理想中的隆鼻是打造出穩重挺直的鼻樑,因為那樣更能強調出“男性化”和“信賴感”。

남자눈성형은 눈매를 또렷하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눈이 커 보이는 얇은 쌍꺼풀수술을 선호한다. 티나는 두꺼운 쌍꺼풀라인 등 너무 과한 수술은 자신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개성까지 사라지게 할 수도 있다.

男性的眼部整容則更偏愛使眼神更清晰,並且自然地顯得眼睛更大的的薄雙眼皮手術。容易看出整容痕跡的厚雙眼皮線等太過的手術不僅沒法好好表現出自身的形象更有可能讓已有的個性都跟著消失。

더라인 성형외과 전정환 원장은 “여성들과 달리 꾸미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은 ‘수술을 했다’는 것만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어한다”면서 “이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가장 자연스러운’ 성형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THELINE整形外科的全正煥(音)院長表示:“和女性不同,並不太在行打扮自己的男性們希望僅通過‘做手術’獲得他們滿意的結果”,“因此,必須向專門醫生進行充分的諮詢後,再選擇適合自己的’最自然‘的整形方法”。

韓國, 男性, 外貌, 競爭力,
相關問題答案